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을 올려두었습니다.
Permanent는 무슨 뜻일까?
천연 유기 염료는 색이 화려하지만 자외선에 견디는 힘이 약하다. 20세기 이후에 합성 염료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였는데 퇴색력을 보완하는 염료기술도 매우 발전하였으며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합성염료인 아조계 염료이다. 이 아조계 합성 염료를 사용한 안료를 퍼머넌트(Permanent)라고 한다. 퍼머넌트(Permanent)는 영구하는, 불변의, 영구적인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Red계 안료
Crimson Lake . Carmine . Rose Madder . Permanent Red . Sarlet Lake . Cadmium Red . Vermilion .
Vermilion Hue.....
Permanent Red
퍼머넌트(Permanent)는 합성 아조계 염료이다.
염산 아닐린을 염산에 녹인 다음, 낮은 온도에서 아질산 나트륨과 조금씩 반응시키면 염화벤젠디아조늄이 생성된다. 이 반응을 디아조화(diazatization)라고 한다.
이 염화벤젠디아조늄 수용액에 페놀의 수산화 나트륨 용액을 가하면 아조기(-N=N-)를 포함한 화합물이 생성되는데 이 반응을 커플링(coupling)이라고 한다.
이와 같은 아조 화합물(azo compound)은 주로 염료로 쓰이는데 아조 염료(azo dye)는 대표적인 합성염료 방법이다. 이러한 아조계 염료 제법을 가지고 제조된 염료를 안료화하여 만든 색에 퍼머넌트(Permanent)라는 이름이 붙는다.
퍼머넌트 레드(Permanent Red)는 순수한 레드(Red)의 느낌과 함께 그 화려함이 다른 Red계통 보다 우수하여 작가들에게 널리 쓰인다. 또한 자외선에 견디는 힘도 무기안료보다는 못하지만 견고한 편이다. 다른 색과의 혼색에서도 잘 융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자료;신한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