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에 맞춰 올려주세요. 글쓰기 권한은 출석부에 한번 출석 해주시면 자동 등업 됩니다.
알레프 프로젝트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옛 기무사 건물)
2013.11.12~2014.03.16
복잡성이라는 감수성과 네트워크 이론을 시각화하는 지적 즐거움의 신미술 프로젝트
<알레프 프로젝트>는 21세기 신개념 이론인 복잡계 네트워크 이론을 적극 수용하여 이론가, 큐레이터, 건축가, 디자이너, 천체학자, 물리학자, 뉴미디어 아티스트, 사운드 아티스트, 연출가, 퍼포머가 협력하고, 관객이 참여하면서 장르를 넘나드는 첨단 신미술 프로젝트다. 여기에서 ‘알레프’는 20세기 환상 문학의 거장인 호르헤 루이스 보르헤스의 단편 소설에 등장하는 작은 구슬처럼 생긴 무한한 공간을 의미한다. 바로 이러한 공간, 무한한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관점들이 동시에 시각화되는 곳을 상상하는 큐레이터적 영감을 담아 새로운 예술적 플랫폼의 등장을 알리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하였다. 서울관은 앞으로도 여러 가지 장르를 예술로 전유하는 다양한 실험을 하기 위해 전시실은 물론 미디어랩, 멀티프로젝트홀, 영화관 등을 아우르며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 멀티프로젝트홀 내 공연 및 행사 진행 시, 알레프 프로젝트의 에드윈 판 데르 헤이더 <진화형 스파크 네트워크> 는 관람이 불가능 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11월 29, 30일 : 리허설 및 복잡계 렉처-퍼포먼스: 키싱 컴플렉시티 공연
- 12월 20, 21, 22일 : 리허설 및 태싯.퍼폼[3] 공연
* 상기 일정은 추가 및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