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자신의 그림이 부족해 보여도 주저 말고 올려 지적을 받으세요. 배우러 왔으니 부족한것은 당연한 것이고 실제 그려보고 고민하는 그 과정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처음오셔서 글쓰기 권한이 없을 경우 출석부에 출석 1회 해주세요.

inperu 2013-07-04 17:00 조회 수 431 댓글 수 4 추천 수 0

image.jpg : 과제물입니다

image.jpg : 과제물입니다

image.jpg : 과제물입니다

image.jpg : 과제물입니다

처음하는것이라 어색합니다.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4

profile

선의 느낌은 좋은데 아직 속도가 붙지 않아보입니다. 이부분은 점점 경험을 쌓아나가다보면 익숙해져서 점점 자연스럽게 개선이 될 부분이구요.

다음으로 개선해야 할 부분이 톤의 다양성인데 연필로 낼 수 있는 아주 짙은 톤을 쓰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떨어져 보이고 입체감이 약해 보이죠.


다음으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은 형태인데 정육면체와 구에서 조금더 균형있는 형태가 아쉽습니다.

형태를 잡는 능력을 보통 형태력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부분도 경험이 많이 쌓이고 바르게 잡으려는 고민의 과정들이 모여 점점 발전하는 부분입니다.




6346363.gif


다양한 톤 부분 보정입니다. 눈에서 가깝고 어두운 부분이 가장 짙은 톤이 더 나와 주어야 합니다.


342342.jpg


형태의 균형 문제인데 눈으로 보기에 모두 같은 길이 처럼 보여야 정육면체의 형태가 되는데 정육면체 보다는 납작해 보입니다.

이문제는 보조선과 같이 세로부분의 투시를 더 주면서 약간 늘려주면 어느정도 정육면체의 형태에 가깝게 됩니다.



235235151.JPG

구의 과정에서는 형태에서 특별한 꺽임이나 특징적인 변확 없기때문에 까다로우면서도 형태 공부가 많이 되는 과정입니다.

보조선을 참고하였을때 11시 방향은 더 살을 붙여주셔야 하고 7시 방향은 조금깍아줘야 하죠.


공부의 방법은 지적된 내용들을 수정해나가면서 고민해보는 것들이 쌓여 점점 형태력과 명암을 만들어가는 것이 익숙해지는 과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지적된 내용들을 고민해보시면서 수정과 보완을 해보세요.


No profile
감사합니다. 더더욱 고민하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선생님
No profile
아! 참 ! 과제물올리는데가 잘못된것 같네요. 강좌 과제물로 올리겠습니다.
profile

강좌 과제제출로 옮겨 드렸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공지 스마트폰으로 과제 올리는 법 2 WONART 2014-11-12 8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