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그림이 부족해 보여도 주저 말고 올려 지적을 받으세요. 배우러 왔으니 부족한것은 당연한 것이고 실제 그려보고 고민하는 그 과정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처음오셔서 글쓰기 권한이 없을 경우 출석부에 출석 1회 해주세요.
짧은 경력인데도 흔히 하는 실수를 안하셨네요. 흔히 좌우 둥군형태를 좁게 돌리는 실수를 거의 모든 사람들이 처음에는 하게 되는데 그런 부분이 없어 잘 하셨습니다.
물론 완벽하게 하신건 아니고 윗면 오른쪽은 아주 잘됬고 왼쪽은 약간 좁게 들어가 좌우 대칭은 좀 아쉽습니다.
그리고 그림자 모양이 뒤로 갈수록 좁게 잡으셨는데 이것은 실수는 아니고 광원이 무레보다 크면 그런 그림자 형태가 되고 반대로 광원이 작으면 뒤로갈수록 넓게 퍼집니다. 이런 부분도 이해 해놓으시고 넘어 가시면 되요.
아쉬운점은 조금더 다양한 방향의 선들로 밀도를 쌓아 더 명암을 고르게 다듬어 주셨으면 합니다.
선을 주로 수직방향의 결이 도드라져 보이니 다른 방향의 선들로 면을 감싸듯 살짝 조심스럽게 올려 더 다듬어 보세요.
2017-09-26 15:03
사람의 인지기능은 사실 정확하지 않습니다. 2차원의 평면에 3차원의 입체를 표현하고 있는데 그것은 어찌보면 눈속임입니다.
위 그림처럼 정확한 선이 없음에도 머릿속에서는 형체를 알아볼 수 있는데 실제 없지만 우리의 뇌는 선을 인식해서 아래 그림같은 경우 개와 배경을 나눠 인지하죠.
그래서 정직하게 표현 할 필요 없습니다.
그림자를 뒤쪽까지 정직하게 구분짓기 위해 눌러 표현해놓으셨는데 원뿔의 반사광과 그림자의 뒤쪽으로 점점 밝게 처리하는게 어느곳에서는 비슷한 톤이 되는 부분이 생기는데 이것을 굳이 구분해놓지 않아도 인지는 분리된 것처럼 인지 합니다.
이부분 이해 하시고 데생해나가시면 한단계더 세련된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아! 그리고 아래 둥근면 좌우 끝부분 더 둥글게 돌려 형태 잡아주셔야 합니다.
2017-09-26 15:12
원기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