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자신의 그림이 부족해 보여도 주저 말고 올려 지적을 받으세요. 배우러 왔으니 부족한것은 당연한 것이고 실제 그려보고 고민하는 그 과정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처음오셔서 글쓰기 권한이 없을 경우 출석부에 출석 1회 해주세요.

라미 2011-09-07 15:42 조회 수 459 댓글 수 1 추천 수 0

20110907153502.jpg : 따님~

그리다보니 귀여운 맛이 없어졌어요. 너무 작아서 지우며 수정도 안되네요 ^^ 눈을 손보다가 이상해서 지금 원본은 더 이상해졌어요. 명암을 주면 다크써클이 되어버려요. ㅋㅋ 크게 그려봐야죠 ^^
왜 송아지만 하냐고 딸이 뭐라하며 자긴 왜 안그려주냐고...
게으름 필 틈을 안줍니다. 제2의 선생님. ^^

댓글 1

profile

벌써 인물화에 도전을 하시다니 거침 없으시네요~^^


실제 사진을 보여 주시겠어요?


인물화는 정면은 되로록이면 피하세요. 반측면 완전측면이 굴곡이 더 드러나기때문에 특징 잡기도 쉽고 재미도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때도 창가같이 명암이 밝고 어둠이 다양하게 나올수 있는 환경이 좋습니다.


소재를 보지 않은 상태에서는 그다지 코멘트 할것이 없구요.

어린아이의 보편적인 특징을 볼때 하악골이 다른 부분에 비해 발달이 덜 되어 있습니다. 코아래 인중부터 턱까지의 길이가 짧아야 어린아이 처럼 보이죠. 


눈은 아랫부분은 있는듯 없는듯 처리 하시면 자연스러워 보일 겁니다. 보통은 빛이 대상인물보다 위에 있으니 그림자가 눈아래쪽은 거의 지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웃거나 울거나 이러한 표정의 경우 얼굴전체가 유기적인 움직임을 보입니다.


웃고 있는 모습인데 웃을때 입꼬리가 올라가면 볼살이 밀리고 볼살때문에 눈의 모양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부분까지 생각하고 그 유기적 모양 변화에 대한 고민을 해보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공지 스마트폰으로 과제 올리는 법 2 WONART 2014-11-12 8325